누구나 읽고 봐/comic books & animation -만화 & 애니메이션

일본 애니- 한마바키 후기

아니이선생 2021. 10. 12. 08:51
728x90

이야기의 주인공인 한마 바키는 일본의 종합격투기 선수 타이라 나오유키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한마의 곱상한 외모는 미인이었던 어머니에게서 물려받았고, 신체적인 조건은 아버지인 한마 유지로에게서 정답을 찾을 수 있다. 고등학생인 한마 유지로의 신체 조건을 보면 168cm에 76kg 전후로 다른 격투기 선수들보다는 빈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체 조건은 남들과 비교할 수 없지만 싸움에는 항상 진심인 이 남자. 한마 바키. 세게에서 가장 강한 고교생/지상 최강의 소년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세계 최강의 남자들과 대결을 벌인다. 그중에는 최세최강인 자신의 아버지인 한마 유지로도 포함되어 있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좋아할 만한 격투 만화로 만화책을 먼저 접하였다면, 만화책과 애니의 내용은 거의 똑같다. 

 

https://www.youtube.com/watch?v=spVZCKHwoh8 

이번회에서는 한마 바키가 세계 최강의 사나이인 비스킷 올리버를 꺾기 위해서 미국으로 건너가 미국 대통령을 납치한 뒤, 요구사항으로 올리버가 있는 미국의 교도소로 들어가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마 바키는 싸움의 의도나 목적은 없다. 그저 강한 사람과 싸워보고 싶다는 1차원적인 욕망을 가지고 있을 뿐었을 뿐이다. 반면, 비스킷 올리버는 자신이 지키고 싶어 하는 것이 분명히 있었다. 자신이 사랑하는 마리아와 감옥 생활(?)을 하면서 자신이 나약해질 때마다 마리아에게 의지한다. 아무리 강한 남자라고 하더라고 누군가에게는 한 없이 약해지고 싶을 때가 있다. 

 

한마 바키는 올리버를 도발해 싸움을 시작하고, 정정당당하게 난타전으로 올리버를 이긴다. 올리버는 그 사실에 약간의 안도감을 느꼈을지도 모른다. 항상 세계최강이라는 그 타이틀을 지키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니니까. 그 사실을 감옥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알리고, 자신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서 한마 바키를 미국의 교도소에서 내보낸다. 그리고는 한마 바키는 유유하게 일본으로 돌아간다. 짧은 시리즈지만 내용은 확실하기 때문에 아쉬움을 가지고 또 다른 시리즈를 기다려 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