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읽고 봐/books - 책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2018) - 일레인 포펠트 지음

아니이선생 2020. 4. 6. 13:39
728x90

오늘도 나는 책을 읽는다. 신간이 나오는 책장 앞에 서 있는데, 파란색 표지의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책을 발견하였다. 옛날 같았으면 '어떻게 한 사람이 1년 혹은 1년이 되지 않는 기간에 이렇게 많은 돈을 벌 수 있겠어?' '말도 안 되지'라며 책에 눈길조차 안 갔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요즘은 '도대체 어떻게?'라는 생각이 들면서 내용이 몹시도 궁금하다. 

 

모든 것이 그렇겠지만,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은 존재하며, 지름길로 갈 것인가 아니면 원래 정해져 있는 길을 갈 것인가 하는 것은 개인의 선택에 달려있다. 다양한 정보에 노출된 우리는 그 많은 정보 중에서 선택적으로 받아들이며 그것을 자신의 것으로 소화시키고 흡수해야 한다. 그래야 그 정보를 자신에게 맞게 활용,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꿈은 꿈이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꿈은 현실이다.'라고 생각해 보자. 

 

- 긱 경제 gig economy = 기업이 필요에 따라 계약직 혹은 임시직으로 사람을 고용하는 경향이 커지는 경제 상황을 일컫는 용어. 

-프리에이전트 free agent = 일정기간 자신이 속한 팀에서 활동한 뒤 다른 팀과 자유롭게 계약을 맺어 이적할 수 있는 자유계약 선수 또는 그 제도. 

 

임금의 노예, 밀폐된 사무실에 갇혀있는 삶에서 벗어나,

                                  눈떠서 내가 오늘 하루 일정을 짜고 수입을 결정할 수 있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나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그런 삶으로 나아갈 것 같다. 뭐 분명 오래된 습관을 고치려면 시간이 걸리겠지만. 나는 나의 잠재력을 발휘할 것이다. 나의 잠재력은 내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클 테니까. 누구나 1인 자영업자가 될 수 있으며 '혼자 일해서 좋은 점'은 자유와 독립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나의 의지대로 융통성 있게 일할 수 있다.)

 

일단 아이템을 선정할 때, 시장에서 상품가치가 높은 지식이 어떤 것이 있을까? 그리고 서비스는 어떤 것 이 있을까? 신중하게 고려하여 결정해야 하며 내가 집착하는 무엇인가가 있다면 10억 비즈니스 아이디어는 여기에서 시작해야 한다. 매일 내가 접해도 즐거운, 비싼 가격에도 시장에서 우위를 선정할 수 있는 것을 찾아야 한다. 

 

1인 기업이 되었다고 해서 모든 일을 혼자 짊어질 필요가 없으며, 독립 계약자, 아웃소싱, 자동화를 이용해서 업무를 분담해야 한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팀이 필요하며, 팀이 필요하지 않은 꿈이라면 크지 않은 꿈이다." 학교에서 배웠던 직업의 개념은 디지털 세상, 새롭고 신나는 가능성이 펼쳐진, 큰 소득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이 모든 것에서 무용지물이라는 사실을 인정하자.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하루빨리 깨달아 공부를 시작하고 매일 자신의 열정을 따라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보자. 

 

성공적인 사업: 공급업체+능력있는 프리랜서+고객= 이 모두에 의해서 좌우된다는 것을 명심하자. 

 

 

성패는 지식과 정보의 격차에서 비롯되는 것이며, 높은 간접비용을 들이지 않고 고매 출/고수익 기업을 세우는 법은 따로 있다. 비밀을 파헤쳐 보자.

 

1. 인포 마케터: 웹케스트, 비디오, 책, 전자책, 세미나, 팟캐스트 등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는 형태로 상품화해서 정보를 수익을 버는 일. 

    ex) DIY, 피트니스 플랜, 독창적인 요리법, 주짓수 등 다양한 정보를 판매 가능하며,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없을 때, 스스로 만들어 내든 지, 전문인력을 고용하여 짧은 기간에 목표를 완성할 수 있으며 돈과 시간을 절약 

 

2. 제조: 내가 팔고 싶은 제품을 만들어서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제조, 혹은 제조된 상품을 마케팅으로 판매하는 일. 

    ex) 개성을 표현하고 싶어 하는 남성을 대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재미있는 장치로써의 '양말'. 특이하고 대담한 디자인 

    ex) 드롭 시핑(주문이 들어오면 제조 업체나 중개업체 등 제삼자가 고객에게 직접 발송하는 물류대행 서비스를 사용하여) 제조 물품을 개인 혹은 기업 대상으로 판매

 

3. 전문 서비스 산업: 로펌, 그래픽 디자인, 마케팅 에이전 시등 전문 서비스 인력의 수입이 노동시간에 비례하며, 자동화, 아웃소싱, 독립 계약자 활용 혹은 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 책정 하여 고수익을 올리는 일

    ex) 마케팅 업체: 로고 디자인, 브랜드 구축, 마케팅 홍보, 소셜 미디어 마케팅, 비디오 제작 등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497821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누구나 혼자서 10억 버는 사업가가 될 수 있다!자본주의의 속성을 이용해 혼자서 10억을 버는 37인의 젊은 사업가,그들이 안정적인 수입과 자유로운 삶을 손에 넣은 아주 특별한 방법!평균 나이 36세, 연평균 매출 10억 원직원 없이 사무실 없이 어떻게 혼자서 매출 10억 원의 회사를 만들었을까?시간관리와 생산성 향상에 관심 많던 33세 라즐로, 다이어리 사업으로 연매출 20억 원 달성!건강 악화로 직장을 그만뒀던 37세 메건, 웰니스(웰빙+건강) 코칭

book.naver.com

 

창업을 하면 나에게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일까?

 

1. 현재 수입원 (직장월급)에서 벗어서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2. 창업을 3년 혹은 5년 꾸준히 지속하였을때, 내가 원하는 삶을 계획적으로 살 수 있게 되며, 내가 좋아 하는 일을 꾸준히 지속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생각해 보아야 할 것들 : 커뮤니티, 공유오피스, 고객관리 소프트웨어, 고객주문 처리, 시장조사, 자금조달, 법률자문, 결제, 인력채용, 운송과배달, 생산성툴, 웹사이트제작 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