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읽고 봐/books - 책

나라는 식물을 키워보기로 했다 /글 김은주/ 그림 워리라인스 (2021) 유해한 것들 속에서 나를 가꾸는 셀프 가드닝 프로젝트

아니이선생 2021. 11. 23. 08:54
728x90

 

전 세계의 사람들이 아주 편안하게 볼 수 있는 그림을 그리는 워리 라인스와 김은주의 글이 만났다. '나라는 식물을 키워보기로 했다'의 책 제목처럼 나를 가드닝 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한 방법으로 적혀있는 책이다. 

 

 

나는 그냥 자라지 않는다. 사랑을 주고, 기쁨을 주고, 영양분도 주어야지 쑥쑥 자란다. 해충이 있으면 해충박멸을 해주어야 하며, 나의 영양분을 뺏어 먹는 잡초가 있으면 뿌리 뽑아 주어야 한다. 그래야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으니까 말이다. 

 

이미 알고는 있지만, 그래서 실행만 하면 되지만, 그래도 한 번 더 좋은 방법을 읽고 기억함으로써 몸과 마음을 가꾸는 방법을 알아가 본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aver?bid=20794692

 

나라는 식물을 키워보기로 했다

유해한 것들에 둘러싸인 일상 속에서도 유일하기에 가장 아름다운 ‘나’라는 식물을 가꿀 수 있다 아시아, 유럽 12개국 독자가 사랑한 [1cm 시리즈] 김은주 작가와 세계적인 일러스트 작가 워리

book.naver.com

 

 

읽으면서 책을 손에서 놓고 싶지 않을 정도였다. 도서관에서 빌린 책이지만 소장하고 싶은 욕구가 생길 정도로 마음에 드는 책이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책 속에 셀프 가드닝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와 있었기 때문에 가지고 싶었는데.. 몇 가지를 소개해 보기로 한다. 

 

1. 주제적인 나만의 인생 주제 노트 작성하기 (내가 관심을 갖는 주제를 챕터별로 설정하고 그에 따른 구체적인 내용이나 계획, 실천 방법들을 소주제에 적어보기)

 

2. 퍼스널 단어장 작성하기 (내가 자주 쓰는 단어를 작성하여 나의 태도와 이미지를 진단하기/ 그리고 내가 되고 싶은 모습의 단어들도 적어보기)

 

3. 나만의 완벽한 순간 시럽 리스트 작성하기 (좋은 순간을 더 좋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노래/ 여행 갈 때 꼭 챙겨가고 싶은 책/ 그리고 기분전환을 위해 입고 싶은 옷 / 먹을 때 마다 기분을 북돋워주는 음식/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영화나 드라마)

 

4. 나의 독서 리스트 작성하기 (지금 읽고 있는 책/ 가지고 싶은 책/ 나만 알기에 아까운 책/ 책장에서 다시 꺼내 읽는 책/ 추천하고 싶은 책/ 추천 받은 책)

 

5. 오늘은 킬링 포인트 작성하기 (요즘 내가 마음에 들지 않는 나쁜 습관/ 성공적인 킬링을 위한 계획- 무엇을? 언제? 어떻게? 킬링에 실패하였을 때의 계획 세우기)

 

6. 내가 좋아하는 것 리스트 작성하기 (쇼핑리스트/ 배달 맛집 리스트/ 주말에 가고 싶은 장소 리스트 등)

 

7. 지금 하고 싶은 것 리스트 작성하기 (다른 사람에게 피해주지 않는 엉뚱한 일, 누군가 나에게 무리라고 말했던 일, 사소하고 작은 기쁨을 얻는 일, 크고 작은 성취감을 주는 일, 관계에 관한 일, 온전히 혼자 즐기는 일등)

 

다양한 리스트를 작성하다 보면 나를 더욱 더 잘 알게 되겠지? 사실은 나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 있다. 그리고 그것을 다시 한번 더 알아 가는 것도 좋은 것 같다. 

 

 

나는 혼자만의 시간을 좋아한다. 혼자서 할 수 있는 활동도 좋아하고, 혼자서 볼 수 있는 영화나 애니메이션, 만화책 즐길거리 등도 좋아한다. 혼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물론이고, 혼자서 갈 수 있는 장소도 좋아한다. 이렇게 혼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좋아하면서도 가끔씩 사람들이 그립기도 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