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배워

자동차보험료 인상

아니이선생 2020. 2. 24. 00:54
728x90

이상하다. 이상하다. 왜 자동차 보험이 작년에 비해서 10만원 가량 높게 나왔을까? 하면서 그래도 2월 25일이 갱신일이라 다이랙트 보험이란 보험은 여기 저기 들어가서 견적을 내 보았다. 몇 일 동안 견적만 내보다가 어제 드디어 삼성애니카 다이랙트(7년째 갱신 연장)가 내가 원하는 보장도 되면서 가격이 다른 다이렉트보험에 비해서 싸다는 결론이 나왔다. 그래서 바로 다시 갱신함.

2020년 보험료

2019년 보험료


요즘처럼 앞,뒤,양,옆이 외제차인 경우에는 대물배상(혹시나 차사고가 줄줄이 비엔나처럼 날 경우 대비)을 높이 잡아야 하고, 자기신체손해보다는 자동차상해를 가입해서 보장되는 금액을 높여 놓아야 한다.

자동차 사고가 나서 내가 상대방을 보상해 준 적은 없지만 그래도 미리 이렇게 준비해 놓으면 마음편히 운전하고 다닐 수 있으니까.


문제는 37만원 정도 하던 2019년도의 자동차 보험금이 왜 50만원 정도로 2020년에 바뀌었냐는 것이다. (사고난적 없음.)

결론은, 보험회사에서 보험료를 인상하고 있다는 것이다. 정확하게 인상률을 공지한 것은 아니지만 대략적으로 5%전후 라는것이다. 왜냐하니, 보험회사에서 사고처리 해주는 비용이 늘어나서 그 비용을 자동차보험 가입자에게 떠넘기는 상황. 내가 차사고를 내지 않아도 보험에 가입한 누군가는 사고를 내고, 보험처리를 하고, 보험 회가에서는 마이너스 이익이 나니 마이너스된 금액을 메우려면 그 돈을 연대책임형식으로 모든 자동차보험 가입자가 져야 하는것이다.

이상한 현실. 난 사고낸적 없는데..
그러지 말고 사고난 사람들의 보험 보장이 일정 금액을 넘기면 차를 타고 다니지 못하게 하면 어떨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