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읽고 말해 - 영어/speaking - 파닉스지도사

파닉스 지도사 - Phonemic Chart(음소 차트)를 통한 발음 공부 2

아니이선생 2021. 4. 5. 16:14
728x90

1. 학습목표: Phonemic chart(음소차트)에 대해 알아본다. 

                Vowel(모음)에 대해 알아보고 원어민 발음을 익혀본다. 

 

2. 학습내용: Describing vowels (모음에 관하여)

                Vowel phonemes (모음 음소)

 

모음 5개(a, e, i, o, u)이지만 20개의 모음소리가 나기때문에 불규칙적임.  

음성학 용어- monophthongs: 조음점이 바뀌지 않음(입모양이 바뀌지 않고 소리 내는 아, 에, 이, 오, 우) diphthongs: 조음점이 바뀌지만 하나의 모음 소리를 내는 것(입모양이 바뀌면서 소리나는 이어, 에이, 우어, 오이, 아이, 에어, 아우, 오우)

 

모음소리 - short vowel (단모음 a, e, i, o, u)

            - long vowel (장모음 ay, ai, a_e, 등등)

            - vowel digraphs (모음이 두개 ee, oo, 하나의 조음점으로 소리가 나는 것) 

            - vowel diphthongs (모음이 두개이상 ea, ai, ou, oy, ai 등 조음점이 바뀌면서 소리 나는 것)

            - R-controlled vowels ( ear, air 등 단어 뒤에 r 소리가 함께 나는 것) 

 

혀의 모양에 따라서 소리가 날라짐 

 

1.  여기서 부터 12개의 monophthongs 알아보도록 한다. 

 

 

 

2. 

 

 

 

3.

 

4.

강세를 받지 않는 모음들이 다 약화되서 어 소리가 남. 

 

5.

6. 

7.

8.

9. 

10. 8개의 diphthongs는 조음점이 바뀌면서 모음 소리를 내기 때문에 연습 많이 하기

 

11.

1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