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배워/기초영어문법

현재완료와 현재완료의 형태(긍정, 부정, 의문문)

아니이선생 2021. 3. 17. 16:08
728x90

 

▶ 현재완료: 과거의 한 시점에서 일어난 동작이나 상태가 현재까지 영향을 미칠때 사용

-과거: 나는 내가 아끼는 목걸이를 잃어 버렸다. (지금은 찾았는지 못찾았는지 모름) I lost my favorite necklace. 

-현재완료: 나는 내가 아끼는 목걸이를 잃어 버렸다. (지금도 못찾았음)  I have lost my favorite necklace. 

 

▶ 현재완료형태 - 긍정: have(has)+p.p

나는 숙제를 끝냈다. I ______   ________ my homework. (do)

나는 부산에서 40년동안 살고있다. I _____ ______ in Busan for 40 years. (live)

제임스(James)는 아침부터 티비를 보고 있다. James ________  _______ TV scince this morning.

 

 

answer) have done / have lived / has watched

 

 

▶현재완료형태 - 부정: have(has)+not/never+p.p

어머니는 다음에 무엇을 할지 결정하지 못했다. My mother _______   _________  _________ what to do next. (decide)

나는 너의 이름을 잊은 적이 없다. I _______  _________  ______ your name. (forget)

우리언니는 지난주에 싸운 후로 나에게 말을 걸지 않는다. My sister ______ ____ _______ to me since our fight last week. (speak)

 

answer) has not decided / have never forgotten / has not spoken

 

 

▶현재완료형태 - 의문: Have(Has)+주어+p.p~?

 

너는 이 음식 먹어본 적 있니? ______ you ever _________ this food? (taste)

이제 눈은 멎었니? _____ it ________ snowing yet? (stop)

한사장님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러 중국에 가있니? ______Mr.Han _______  to China to start a new business? (go)

 

 

answer) Have  - tasted / Has - stopped  / Has - gon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