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배워/기초영어문법

과거시제 (일반동사 과거-규칙변화, 불규칙변화)

아니이선생 2021. 3. 16. 14:07
728x90

▶과거에 이미 끝난 동작이나 상태, 습관

나는 오늘 아침 일찍 일어났다.  I  _________ up early this morning. (wake)

나의 어머니는 우리를 무척 사랑하셨다. My mother ________ us very much. (love)

메리(Marry)는 중학교 시절 학교팀에서 테니스를 쳤다.  Marry ___________ tennis for her school team when she was in the middle school. (play)

 

 

answer) woke / loved / played 

 

 

▶과거에 있었던 역사적 사실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ugh)는 '별이 빛나는 밤에'를 그렸다. ____________ the picture, 'Starry Night'. (paint)

닐 암스트롱은 1969년 7월 21일 달에 발을 디뎠다. Neil Armstrong ________ foot on the Moon on July 21, 1969.  (set)

 

 

answer) painted / set 

 

 

▶특정한 과거 시점을 나타내는 부사(구)와 함께 사용 (yesterday, at that time, then, last ~, ~ago, in +과거년도.. 등)

나는 어제 옛날 남자친구를 우연히 만났다. I ______ into my exboyfriend yesterday.  (run into: 우연히 만나다, 만나다, 뛰어들어가다) 

현진이는 작년에 하버드대에 입학했다. Hyunjin ___________ Harvard last year. (enter)

나는 몇일전에 로또에 당첨되었다. I ________ the lottery a couple of days ago. (win)

 

 

answer) ran / entered / wo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