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6학년은 지적 호기심이 많고 역사적 사실이나 인물에 관심이 많은 시기인데, 이 단원에서는 누가 한 일인지 묻고 답하는 말과 상대방이 한 말을 확인하는 표현을 익혀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역사적 인물에 관한 글을 읽고 쓰는 활동을 통해 과거 인물이 한 일에 관심을 갖도록 한다.
1. 누가 한 일인지 묻고 답하기
Who wrote the stroy? - Shakespeare did.
2. 상대방이 한 말 확인하기
Did you say Shakespeare?
3. 문화
세계 여러 분야의 역사적 인물
▶ 학습 목표
1. 누가 한 일인지 묻고 답하기 Who wrote the story? - Shakespeare did.
2. 상대방이 한 말 확인하기 Did you say Park Chan Ho?
3. 과거 사실을 묻고 답하는 문장과 과거 사실을 나타내는 문장 쓰기 Who made this clock? / He was a great engineer.
4. 역사적 인물에 관한 글쓰기
▶ 주요 단어 및 어구
invented | 발명했다 | I invented this. | 이거 내가 발명했어. |
made | 만들었다 | I made juice for you. | 내가 널 위해 만들었어. |
built | 건축했다 / 세우다 | They built this tower. | 그들이 이 탑을 세웠어. |
drew | 그렸다 | Who draw this? | 누가 이거 그렸어? |
wrote | 적었다 / 썼다 | She wrote this letter. | 그녀가 이 편지를 썼어. |
engineer | 기술자 | He was a great engineer. | 그는 훌륭한 기술자야. |
sundial | 해시계 | Let's make sundials. | 이제 해시계를 만들어 봅시다. |
scientist | 과학자 | I want to be a famous scientist in the future. | 나는 미래에 유명한 과학자가 되고싶어. |
water clock | 물시계 | Who made that water clock? | 저 물시계누가 만들었어? |
did | 했다 | I did. | 내가 했어. |
▶ 주요 표현
A: Look at this robot!
B: Wow, it looks amazing.
C: Who made that robot?
A: I did. I made that robot. It can clean the rooms.
B: Wow, I want that robot.ㅍ
1. 6학년 수업 시간에 내어준 숙제 - 역사적인 인물에 대해 조사하고 발표하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