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끝내고 학생들이 학교로 돌아오면, 학생들의 경험에 비추어 수업을 할 수 있도록 7단원 I visited my uncle in Jeju-do가 목록에 올라와 있다.
단원 목표: 과거에 한 일 묻고 답하기
과거에 한 일을 나타내는 글 읽기
과거에 한 일을 나타내는 문장 쓰기
주요 표현: visited my unvle in Jeje-do (제주도에 갔었다)
swam at the beach (바다에서 수영했다)
joined a book club (독서부에 참여했다)
read many books (독서를 많이 했다)
went to the food festival (음식축제에 갔었다)
went on a picnic (나들이를 갔었다)
ate delicious food (맛있는 음식을 먹었다)
took many pictures (사진을 많이 찍었다)
주요 문장: What did you do last __________________? 너는 ______ 에 무엇을 했니?
(summer, yesterday, last weekend, last week, last Saturday)
I went to the vellay and swam there. 나는 계곡에 가서 수영했어.
교과서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표현만 익히기 때문에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영어로 나타낼 수 없다. 분명히 한계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내용을 생각한 뒤, 영어문장으로 만들어 보도록 한다.
- 학생들이 그린 4컷 만화
- 동사의 현재형과 과거형 익히기 및 동사 과거형 규칙 안내 하기
1. 일반적으로 -ed 붙이기 ex) visit-visited,
2. 동사가 e로 끝나면 -d 붙이기 ex) dance-danced, use-used
3. 1음절 동사로 모음+자음으로 끝나면 자음 한번 더 쓰고 -ed 붙이기 ex) stop-stopped, step-stepped
4. 모음y로 끝나면 -ed 붙이기 ex) play-played, stay-stayed
5. 자음y로 끝나면 y를 i로 고치고 -ed 붙이기 ex) study-studied, try-tried
6. 불규칙 ex) take-took, make-m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