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읽고 말해 - 영어/speaking - 파닉스지도사

파닉스 지도사 - 이중모음 (Double Letter Vowels)

아니이선생 2021. 5. 11. 11:45
728x90

1. 학습목표: 이중모음의 종류인 Vowel Digraphs에 대해 알아본다. 

                이중모음의 종류인 Vowel Diphthongs에 대해 알아본다. 

                이중모음의 종류인 R-controlled Vowels에 대해 알아본다. 

                중성모음(Schwa)에 대해 알아본다. 

 

2. 학습목표: Vowel Digraphs 

                Vowel Diphthongs

                R-controlled Vowels

                Schwa 

 

 

 

이중모음은 어떻게 가르치면 좋을까? 두개의 모음이 합쳐져 하나의 소리를 내며 조음점이 같아서 하나의 소리가 유지된다. 

ㅔ, ㅣ, ㅓ , ㅜ, ㅜ 소리가 남 
짧은 ㅜ 소리가 나는데 연습을 통해서 긴 ㅜ 와 짧은 ㅜ 를 구분해야함

 

 

하나의 소리로 생각하지만 조음점이 달라져서 두 개의 모음 소리가 나는 것 같은 것을 이중모음(Diphthong)이라고 하는데   

ㅗㅜ 소리를 내는 oa 와 ow / 소리는 같은데 철자는 다름 
ㅗㅜ 소리가 난다고 알고 있지만 ㅏㅜ 소리가 나는 경우도 있음 / ow 경험치로 구분할 수 있도록 하기 (규칙없음) 

 

모음뒤에 r이 오면서 하나의 음소(phoneme)로 소리가 나는 것을 r-controlled vowels라고 부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성모음을 알아보도록 한다. 강세를 받지 않는 모음은 약화되서 ㅓ 소리가 난다. 

에이프런 / 펜설 / 칠드런 / 셔벌 / 셀러드 /어슬립 / 설커스 / ㅓ레븐/ 프레전드/ 어크로스/ 프라블럼/ 텔러폰/브로컨/ 데블/ 헤펀/ 

728x90